프랑스 국적 선박을 위해 프랑스, 해군 엔텔 선택
엔텔과 프랑스 해군이 가장 인기 있는 모델 HT 방수 시리즈를 4년간 공급하기로 계약하였습니다. 해양 당국은 샤를르 드 골 항공모함을 포함하여 프랑스 해군의 상징적 기함 및 유럽 최대 군함과 같은 일류 선박에 공급할 최적의 무전기를 선정하여 최종 납품에 합의 하였습니다. 이전에 공급되었던 타사의 무전기는 제품 품질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걱정스러운 이유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국민을 보호하고 테러를 방지하며 프랑스 국익을 유지하고자 하는 국가적 역할을 위해 해군 선박들은 반드시 신뢰 할 수 있는 무선 통신에 중점을 둬야 합니다. 따라서 디자인의 우수성과 상관 없이 극한 해양 환경에 가장 잘 견딜 수 있는 무전기 브랜드를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안보가 화두가 되고 프랑스 납세자들의 세금으로 진행되는 건이므로 어떤 제품이 바닷물 환경에서 사장 적합하고 가장 험한한 환경에서도 이상없이 잘 작동될 수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철저하고 엄격한 시험이 시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엔텔의 자신감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HT 방수 시리즈는 그 명성대로 견고한 품질, 부식방지를 위한 디자인,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디자인, 깨끗한 오디오 및 긴 배터리 사용시간으로 깊은 인상을 주었으며 업계에서 선두주자 대열에 설 수 있었습니다.
여러 밴드 대역대 (VHF 66-88Mhz, UHF 400-470MHz 및 VHF 136-174MHz)를 필요에 따라 공급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강점이 되었습니다. 해군 84 대의 전함과 10대의 잠수함에 엔텔 무전기를 표준화 하였으며 또한 ATEX 인증 HT900 시리즈로의 업그레이드 옵션도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