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동굴구조대 엔텔 HT723S 선택

오스트리아의 찰스부르크에 위치한 오스트리아 국립 동굴 구조기관은 국내 구조작업을 더욱 개선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 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조대의 원활한 통신을 위해 기존 통신장비를 변경하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구조대는 자신들의 요구에 맞는 강력한 내구성을 가진 HT723S VHF 셀콜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동굴 구조기관은 지원자들로 구성되었지만 산악 구조대와의 같이 긴급, 재난 기관으로써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1960년 중반부터 시작된 동굴탐험은 찰스부르크의 장엄한 종유석이나 지하 호수를 보기 위한 관광객들의 수가 점점 증가하여 전 세계의 동굴탐험가들이 몰려들게 되자 구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법적인 제한마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엔텔 공식 대리점인 Sigl Funk를 통해 공급된 엔텔 HT723S는 다른 휴대용 무전기 브랜드들의 무전기와 함께 테스트 되었으나 엔텔의 무전기는 다른 경쟁자들보다 여러 장점들로 인해 부각되었습니다. 이미 앞서 검증된 우수한 방수등급 이나 튼튼한 내구성의 군사규격 뿐 아니라, 1800mAh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14시간 이상의 운용이 가능하며 구조대원들의 어려운 구조작업에서 셀콜모드를 이용함으로써 무전기 분실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HT723S는 따로 떨어져 있는 대원들의 안전 상태 확인에 필요한 론워커 기능이나 맨다운 기능으로 야간작업 시나 동 시간대에 여러 지역간의 작업시에도 매우 유용했습니다. Sigl Funk 는 추가로 구조대에게 동굴이나 하이킹 중 지속적으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방수 스피커마이크와 헤드셋 같은 악세서리도 제공하였습니다.